홍대 하카다분코에 다녀 왔습니다.




일본라멘에 대해서 검색하거나 자료를 찾다보면 항상 언급되는 이름이 바로 하카다분코여서 내심 많은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 

잠깐 첨언으로 말씀드리자면은하카다분코는 돈코츠라멘 전문점입니다. 돈코츠라멘은 원래 후쿠오카 규슈지방에서 만들어진 라멘으로 돼지로 육수를 만드는 특징 있습니다. 원래 도쿄 쪽에서 유명했던 것은 소금으로 간을 했던 시오라멘이나 간장으로 간을 한 소유라면인데 돈코츠라멘이 인기를 끌며 일본라멘의 한축을 이루었다는 평입니다.
 

매장에 도착해보니 마치 일본 현지의 한 골목에 와있는 듯한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인테리어에 사용된 나무들이 꽤나 바래서 마치 일본 현지의 오래된 맛집 같은 느낌의 외관입니다. (매장 앞에 주차금지 판넬을 세워놓은게 인상적이네요. 왠지 닫은 집인가 하는 느낌도 있어서 앞에 주차하는 차가 있었나 봅니다.)


매장 안쪽도 매우 일본 현지의 라멘집 같은 분위기 입니다. 한글만 지우면 일본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네요. 

대표메뉴는 인라멘과 청라멘이라고 하는데 각각 8,000원 입니다.



아래 사진은 마늘을 넣고 꾸욱 눌러서 라면에 넣어먹을 수 있도록 하는 기구 입니다.
하나 가지고 싶다는 마음이..ㅋㅋ

이 집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 중 하나인데, 반찬으로 담아 놓은 김치가 뚜껑없이 열려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김치가 마르고, 쉽게 쉬어버리는 것 같네요. 원래 라멘을 김치랑 먹진 않았겠지만 그래도 느끼한 돈코츠라멘과 김치가 잘 어울릴만한 음식이라는 관점에서 아쉬웠습니다.




저는 인라멘을 시켜서 먹었는데요.
너무 큰 기대를 하고 와서인지 특별히 "너무 너무" 맛있다 라는 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진한 돼지국물을 내면서도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기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먹다보면 입술이 기름져버리는 다른 한국라멘집에 비해 기름기도 많지 않았습니다. 또한 면발도 쫄깃한 편이라 식감도 충분히 즐길만 했습니다.

고명으로 올라간 차슈와 숙주, 버섯 모두 꼬들꼬들 좋은 식감이었네요.

너무 맛있진 않아요 라고 하려 했으나 각각을 놓고 보면 부족한 점이 없는 집이란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